LA기윤실 기획 세미나
이슬람을 대하는 그리스도인의 윤리
이슬람권 선교사가 말하는 무슬림 바로 알기
최근 이슬람에 대한 여러 가지 ‘괴담’들이 다양한 경로로 퍼져가고 있습니다. 출처가 불분명한 그러한 뉴스와 소식은 이슬람에 대한 막연한 공포와 혐오의 감정을 부추깁니다. 그리스도인은 우리의 또 다른 이웃인 무슬림을 어떻게 대해야 할까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이슬람에 대한 균형 잡힌 이해를 배우고, 상식과 배려를 바탕으로 한 선교적 방안을 논의합니다.
● 일시: 2016년 4월 7일(목) 7:00PM
● 장소: California International University 3층 강당
(3130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 강사: 김동문 목사 (LA기윤실 실행위원, 이슬람권 선교사)
● 주최 및 문의: LA기독교윤리실천운동 213-387-1207, cem_la@yahoo.com
김동문 목사는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아랍어를,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과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구약신학을 배웠다. 1990년 11월 이후 이집트와 요르단 등 아랍 이슬람 지역에서 지내며 하나님나라를 개척하고자 노력했다. 한겨레21 전문위원(통신원)과 중동 전문 자유기고가 등의 활동을 통해 하나님나라의 정의와 평화, 사랑이 일상에서 드러날 수 있도록 노력했고, 현재는 인터서브 소속 사역자로, 한국교회와 미주 한인교회가 무슬림 디아스포라와 이주자들에 대한 건강한 관심을 갖도록 돕는 것에 마음을 쏟고 있으다. 지은 책으로는 《오감으로 성경읽기》, 《이슬람의 두 얼굴》, 《이슬람 신화 깨기 무슬림 바로알기》, 《요르단》, 《기독교와 이슬람 그 만남이 빚어낸 공존과 갈등》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