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기윤실과 사랑의 빵 회원 여러분께
무더운 여름이 물러가고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기운이 느껴지는 가을이 다가왔습니다. 회원 여러분들 모두 더운 여름을 잘 보내셨는지요? 곁에 다가온 서늘한 날씨는 우리의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지만, 들려오는 소식들은 우리의 마음을 지치게 합니다. 매일 뉴스를 통해 들려오는 억압과 분쟁, 폭력과 전쟁의 소식을 들을 때면 어둠이 세상에 가득한 듯 보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이라면, 이럴 때일수록 역사의 주관자이신 하나님을 바라보며 굳건한 믿음 위에 서야 할 것입니다. 정의와 평화의 하나님이 사용하시는 사랑의 일꾼이 되어 세상에 빛을 전하는 사람이 바로 그리스도인입니다. LA기윤실이 ‘나부터 사랑으로, 나부터 바르게’의 정신을 외치는 이유입니다. 회원 여러분 모두 우리에게 맡겨진 소명을 다시 한번 돌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어지러운 세상 속에서 맡겨진 소명을 따라 살고자 애쓰시는 회원 여러분께 하나님의 은총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사랑의 빵 공장: LA기윤실이 북한의 선봉지구에 세운 사랑의 빵 공장은 LA에서 파견 된 서민숙 위원과 북한 직원들의 협력으로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현재 이 공장에서 생산된 빵은 인근 40여 곳의 탁아소와 유치원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북방선교여행: LA기윤실의 선교후원 사역을 돌아보는 북방선교여행을 잘 다녀왔습니다. 중국 연길에서 열리는 태환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하여 학생들을 격려하였고, 북한의 라선 지역을 방문하여 사랑의 빵 공장 및 도움이 필요한 시설을 돌아보았습니다.
건강교회교실: 건강한 교회 운영과 리더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건강교회교실’이 지난 8월 30일(토)에 열렸습니다. 30여 명이 참가 한 이날 모임에서, 건강한 교회의 리더십과 정책결정 구조, 회계와 재정, 갈등예방을 주제로 다양하고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설문조사를 통해 참가자들은 큰 만족을 표시하였고, 앞으로도 이와 같은 모임을 계속해 주기를 당부했습니다.
제3회 LA기윤실 사회봉사상: 오는 9월 30일로 사회봉사를 실천하는 이들을 격려하고 칭찬하기 위한 ‘LA 기윤실 사회봉사상’을 마감합니다. 수상자는 10월에 열리는 건강교회포럼에서 사회봉사상을 받게 됩니다.
건강교회포럼: 오는 10월 23일 (목) 오후 7시, California International University (3130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강당에서 ‘교회분쟁과 갈등’이란 주제로 건강교회포럼을 가지게 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참여를 바랍니다.
2014년 9월 26일
로스앤젤레스 기독교윤리실천운동
공동대표 허성규, 홍진관
실무책임자 유용석 장로, 사무국장 박상진 드림